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데워먹는 치킨, 남은 치킨도 바삭바삭!
치킨 에어프라이어 데우기: 남은 치킨도 바삭바삭!
남은 치킨,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기
혹시 남은 치킨을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으셨나요? 그렇다면 이제 그 방법은 잊어버리세요! 에어프라이어가 훨씬 더 맛있게 치킨을 데워줄 거예요.
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. 180도에서 10분만 돌리면 끝! 중간에 한 번씩 뒤집어 주는 게 중요해요. 이렇게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답니다.
혹시 에어프라이어 데우기가 잘 안 되시나요? 그럴 땐 온도와 시간을 조금씩 조절해보세요. 에어프라이어 모델에 따라 최적의 조건이 다를 수 있거든요.
치킨 조각의 크기에 따라서도 시간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. 중간에 한 번씩 체크하면서 바삭함이 살아날 때까지 데워주세요. 이렇게 하면 마치 방금 배달 받은 것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.
남은 치킨, 어떻게 보관할까?
치킨을 맛있게 데워 먹으려면 보관 방법도 중요해요. 냉장 보관과 냉동 보관,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.
먼저 냉장 보관 방법입니다. 먹다 남은 치킨은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주고,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실에 보관하면 됩니다. 이렇게 하면 수분과 기름이 날아가 눅눅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.
냉동 보관은 이렇게 해요. 키친타월로 감싸서 수분 날아가는 것을 막고, 한 번 더 랩으로 꽁꽁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. 해동할 때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고 전자레인지에 1-2분 돌리면 OK!
이렇게 보관하면 3-4일 이내에 먹을 수 있어요. 그 이상은 냉동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. 냉장 보관보다 냉동 보관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거든요.
남은 치킨,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?
남은 치킨으로 뭘 할 수 있을까요? 당연히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는 게 가장 좋겠죠? 하지만 다른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.
예를 들어 치킨 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. 잘게 찢어서 신선한 채소와 함께 버무리면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.
또 치킨 볶음밥이나 치킨 카레도 만들 수 있어요. 남은 치킨을 활용하면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죠.
치킨 스프도 좋은 선택이에요. 남은 치킨을 넣어 푹 끓이면 시원하고 깊은 맛의 스프를 만들 수 있답니다.
이렇게 남은 치킨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음식 낭비도 줄이고,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. 치킨은 정말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죠?
마무리하며
오늘 알아본 것처럼 에어프라이어로 치킨을 데워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.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답니다.
그리고 냉장 보관과 냉동 보관 방법도 꼭 기억해두세요. 이렇게 남은 치킨을 잘 보관하면 언제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.
이제 남은 치킨도 버리지 말고 맛있게 즐기세요.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보세요. 치킨 요리의 무한 가능성을 경험해보세요!
댓글